엠솔론정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실 전문의약품에 대한 효능 및 부작용 등에 관한 정보들을 모아 꼼꼼하고 상세하게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전문의에게 약을 처방 받으신 이후에 복약하기 전 그 약에 대한 부작용이나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꼼꼼히 확인을 하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이러한 부분들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편이었는데 최근에는 확인하여야 할 사항들은 꼭 확인을 하고 복약하는 편이고 그렇게 해야 뭔가 안심이 되더라구요.

 

 

 

 

 

 

 

 

 

엠솔론정 을 처방 받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짚고 넘어갈 몇 가지들을 잘 기억하셨으면 합니다.

섣불리 약을 복용하셨다가 추후에 일어날 수 있는 이상반응에 당황하시지 않게 주의사항 등도 함께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엠솔론정 효능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약의 상세정보를 살펴볼까요?

 

 

◇ 개개의 기관계용의약품>항호르몬제를 포함한 호르몬제>부신호르몬제로 식약처 분류

전문의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

◇ 콜마파마에서 제조

임산부 금기등급 2등급

◇ 코드는 698002090

 

 

 

 

그밖의 외형정보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흰색의 타원형 정제분할선은 +이며, 앞은 MP4, 뒤는 십자분할선으로 식별표기됨

◇ 성분은 메틸프레드니솔론 4mg

◇ 기밀용기로 실온보관함

 

 

 

 

 

이제 효능효과 및 부작용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 이 약의 효능효과는?

 

 

이 약의 효능효과는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첨부된 이미지를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지켜야할 주의사항은?

 

 

◇ 아래와 같은 환자에게는 투여해선 안된다고 하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세요.

 

 

- 이 약 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 유효한 항균제가 없는 감염증, 전신 진균 감염증 환자

- 단순포진, 대상포진, 수두환자

- 생백신 또는 약독 생백신을 투여중인 환자

-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 이 약을 장기투여하게 되면 속발성 부신피질부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투여중지 후에도 수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그러므로 최소 유효량을 단기간 투여하며, 1일 1회 아침에 투여하거나 격일 투여가 권장됩니다.

 

 

◇ 이 약을 투여하면서 수두 또는 홍역에 감염되면 치명적이므로 이 약 투여 전에는 수두 또는 홍역의 병력과 예방접종의 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 예방접종을 받은 환자에서도 수두 또는 홍역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즉시 진찰을 받아 적절한 처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아래와 같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적절한 처치가 필요하니 주의깊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 투여자에 따라 주의할 점은?

 

 

임부 및 수유부 -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치료가 불가피하다고 여겨지는 경우에만 투여하도록 하고, 수유 또한 중단합니다.

소아 - 용량과 관련하여 성장지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최소용량을 투여하여야 하며, 장기투여할 시 두개내압 항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령자 - 장기투여할 시 당뇨병, 골다골증, 고혈압, 녹내장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투여합니다.

 

 

 

 

지금까지 엠솔론정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주의깊게 보셔야 할 사항들을 잘 확인하셨나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부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출처 : 약학정보원, 의약품사전, 건강백과 >

 

 

 

 

 

+ Recent posts